히포시 뉴스

여성신문과 유엔여성이 함께하는 히포시 캠페인

조직을 키우는 ‘히포시 리더십’ 사례로 배운다

2018/10/03

0

포시코리아운동본부
‘2018 히포시 리더십 세미나’
10월 25일 오후 7시
서울 프레지던트 호텔 브람스홀
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 강연

 

▲ 히포시코리아운동본부 실행위원회가 지난 30일 회의서 리더십세미나 관련해 논의하는 모습   ©여성신문

 

히포시코리아운동본부는 오는 25일 오후 7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 브람스홀에서 ‘2018 히포시 리더십 세미나’를 개최한다.

 

 히포시 리더십 세미나는 남녀가 화합하여 더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고자 하는 리더들을 위해 마련됐다. 기업 및 관광소의 남녀 관리자, 임원, CEO가 대상이다. 이번 세미나는 히포시(HeForShe)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여성 후배의 성장을 지원해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려는 실천 방안을 도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.

 

 세미나 프로그램은 △히포시 개요 및 필요성 △일할 때 남녀차이와 여성 인력의 이해 △여성인력의 성장 지원 방안 △히포시 인증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된다. 이날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특별 강연에서 회사 내 실제 여성인력을 통한 성과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.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히포시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지원하고 있다.

 

 히포시 리더십 세미나는 접수는 10월 19일까지며 선착순 50명이다. 자세한 사항은 히포시코리아운동본부 홈페이지(https://c11.kr/3ul7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히포시는 2014년 유엔 여성(UN Women)이 시작한 글로벌 성평등 캠페인이다. 전 세계 여성이 겪고 있는 불평등 해소에 남성이 지지자로 나설 것을 요청하고 있다. 한국에서는 2015년부터 히포시코리아운동본부가 문재인 대통령 등 오피니언 리더 1000여명의 히포시 캠페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. 한국형 가이드인 히포시 스피릿을 발표했고, 10대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히포시 틴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. 지난해에는 국회를 중심으로 히포시코리아포럼을 발족했다.

0

<©2018 여성신문 30주년 '내 딸의 더 나은 삶을 약속드립니다',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>
신준철 기자 (sjc0909@womennews.co.kr)